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의학적 권고

More
29 Feb 2020 21:08 - 29 Feb 2020 21:11 #545 by bchoi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하는 정보

미 질병관리본부(CDC)가 발표한 지침(2/28/20 현재)

3단계 여행 금지국(불필요한 방문을 피해야 할 국가들): 중국, 한국, 이란, 이태리

2단계 권고국(여행시 각별히 유의해야 할 국가들): 일본

1단계 지정국: 홍콩

미 질병관리본부는 한국으로 불필요한 여행을 하지 말 것을 권한다.

여행이 불가피한 경우:


· 아픈 사람과의 접촉을 피한다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등을 만지지 않는다.

· 한국 여행에 대해 주치의와 의논한다. 만성 질환이 있는 노인층의 경우 병세가 더욱 심각해 질 위험이 있다.

·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20초 이상 손을 잘 씻거나 60%-95% 알콜 성분이 있는 손 소독제를 사용할 것. 육안으로 보아도 더러운 손은 반드시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씻도록 할 것.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 기침이나 재채기 혹은 코를 푼 다음에 손을 씻는 것이 특별히 중요하다.

지난 14일 이내에 한국에 다녀온 후 고열, 기침,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있다면

· 의사의 조언을 구할 것. 의사 오피스나 응급실에 가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하고 최근 여행력과 증상을 알릴 것.


·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할 것.

· 아픈 중에는 여행을 하지 말 것.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입과 코를 휴지나 옷 소매(손이 아니라)로 가릴 것.

·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20초 이상 손을 잘 씻거나 60%- 95% 알콜 성분이 있는 손 소독제를 사용할 것. 육안으로 보아도 더러운 손은 반드시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씻도록 할 것.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 기침이나 재채기 혹은 코를 푼 다음에 손을 씻는 것이 특별히 중요하다.

참고:

한국에서 중국여행자들을 차단하지 않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감염자가 급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한국여행을 2주 내에 한 사람이나 한국여행자와 함께 사는 사람도 증상이 없어도 2주간은 집에서 나가지 안는 것이 지역사회 건강을 위해 최선이라 고려됩니다. 또 한인사회 전반적으로 대규모 집회나 소그룹 모임도 자제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증상 없이도 질병을 옮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Last Edit: 29 Feb 2020 21:11 by bchoi.

Please Log in or Create an account to join the conversation.

Moderators: syy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