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수상

신앙 수상

13 Jul 2021

Space to share, pray, and receive wisdom/Yerin Cho

    I participated in one-to-one discipleship from September to December 2020. I decided to sign-up when a friend, who is much busier than me, nonchalantly told me she signed up because the program is virtual and Gexible. Even though the program was indeed virtual and Gexible, it was admittedly difficult to commit to the program. However, my need for the program was quickly realized and my gratitude for my partner only grew during the program’s 15 weeks.   For our weekly meet-ups, which lasted about 1.5 hours, we would both come prepared with memorized bible verses, interpreted bible passages,…
29 Jun 2021

은혜받고 도전받고 격려하면서 - 향나무, 통독 묵상반/노경희

    팬데믹으로 현장 예배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믿음을 유지하기 위해 뭐라도 해야겠다 생각하던 중에 순모님의 권유로 통독 묵상반을 부담없이 시작하게 됐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함께한 다른 분들도 비슷한 동기로 총 일곱 분이 통독 묵상반에 모였습니다. 그분들은 믿음 생활도 오래하시고 성경도 여러 번 읽으신 50대 후반부터 연세가 좀 더 있으신 집사님, 권사님들이셨습니다. 통독 묵상반에서는 말씀 묵상과 The sent 365교재로 큐티 나눔을 했는데, 성경은 창세기부터 구약을 읽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사랑하시고 언약의 말씀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구원하시려고 예표하는 구절들을 찾으면서 우리와 지속적인 사랑의 관계를 맺기 원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큐티 나눔에서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은혜받은 구절은 어디며, 깨달은 것은 무엇이고, 어떻게 생활에 적용하며 살지…
29 Jun 2021

하나님의 집에 거하는 평안함 - 은빛, 묵상 소그룹/서석란

    팬데믹이 거의 끝나갈 무렵인 2월 중순에 은빛에 참석하라는 권유를 받았다. 처음에는 성경 묵상이 아닌 책을 묵상하는 것이 내 영성에 무슨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권유하신 권사님께서 은빛에서는 책을 묵상하지만, 그 책에 연결된 성경과 말씀이 주시는 은혜도 함께 묵상한다는 말을 듣고 한 학기를 함께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학기에 주어진 책은 헨리 나우웬의 “예수의 길(Following Jesus)”이라는 책이었다. 헨리 나우웬의 영성을 익히 알고 있었기에 기대하는 마음으로 참석했다. 예수의 길, 한마디로 예수님을 따르는 삶은 먼저 그분이 머무시는 곳, 그분의 집에 초대받은 사람으로 예수님과 함께 거하는 삶이라고 저자는 정의한다. 그 삶은 예수님의 영, 헬라어의 ‘프뉴마’라는 단어의 ‘숨결’을 우리에게 주시고 이제 우리의 삶…
28 Jun 2021

베어버리면서, 흘러나오면서 - 일대일 제자양육/강민희

    작년 3월에 시작된 팬데믹 이후 바뀐 우리의 일상은 어쩌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위기가 아니라 기회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 하지만, 저는 하나님이 아닌 컴퓨터와 더욱더 가까워진 삶을 사는 듯 합니다. 작년 2:7 제자훈련을 마치고, 교회도 안 가고 순모임도 없는 상황에서 믿음이 무뎌질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일대일 제자양육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무엇인가 큰 것을 기대한 것이 아닌, 하나님 말씀의 끈을 놓지 않으리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일대일 양육은 항상 기도하시고, 충분히 준비하시고, 섬세함과 다정함으로 인도해주신 권사님을 인도자로 1월에 시작했습니다. 일대일 양육을 하면서 제 바쁜 일상으로 몇 번씩이나 일정을 연기해야 했지만, 한 번도 싫은 내색 없이 제게 맞춰주시고…
28 Jun 2021

내 안에 가득 찬 표현할 수 없는 기쁨 - 예향, 사랑의 언어 소그룹/서현주

    저는 아주 어릴 때부터 교회를 다녔으나 대학 입시 준비로 멀리하게 됐고, 대학 생활 중에는 주일에 예배드리는 것을 소홀히 하다가 미국에 유학 와서 하나님과 아주 멀어지게 됐습니다.   그 후 이곳에서 남편을 만나 결혼하고 가족과 함께 미국교회에 출석했지만, 그냥 주일만 지키는 일요신자였습니다. 미국 생활에 적응하기가 힘들었고 뭔지 모르는 불안감과 가슴을 무겁게 누르는 답답함으로 제 성격도 어둡게 변해가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몰라 헤매는 가운데 눈에 보이는 세상 것들에 의존하면서 찾아보려 내 힘을 다해 노력하며 살았습니다. 그러나 내가 정한 목표를 향해 달려서 목적을 달성해도 무엇인가 늘 부족하단 생각이 들었고 만족이 없어 끊임없이 더 많이 가지려고만 하니 몸도 지쳐가고 가족과의 관계도 소홀해졌습니다.…
28 Jun 2021

Worshipping Together - KCPC DC/Susie Ahn

    If you’ve never worshipped at a hotel before, your first visit to KCPC DC might feel doubly new. After you make your way through the hotel lobby up to the second Goor, you’ll find our welcoming team ready to greet you and check you in. After getting your temperature taken, you’ll enter the ballroom where we have worship. chairs are spread out throughout the room, all pointing toward the centered backdrop. You’ll see lights, cameras, and wires streaming our sound and video to our campus members worshipping from home. Yet despite all the adjustments that have been made…
4 Jun 2021

하나님 제가 죄를 사랑 했습니다 / 나동현

  하나님, 제가 죄를 사랑했습니다                                                                                                                                               나동현   「사하라의 불꽃」의 저자, 샤를 드 푸코는 프랑스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장교가 돼 군인의 길을걷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길이 자신에게 맞지 않음을 깨닫고 군에서 제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