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 칼럼

제자들 칼럼

XEE 교회소식

                      X (Generations) Evangelism Explosion                                        XEE 전도폭발 훈련   XEE 전도폭발은 권위적이고 일방적인 전도를 배척하는 현대인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이야기식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부흥의 시대를 경험한 부모의 세대와는 달리 반크리스천과 무신론자들이 넘쳐나는 현시대 속에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하나님의 지상 명령인 복음을 전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고안된 훈 련 프로그램이다. 도전받는 복음전도 사역과 식어가는 전도 열기 속에서 XEE는 개인이 더욱더 건강한 전도자로 설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인 것이다. XEE 전도폭발 훈련은 총…

기억할 감사, 맞이할 감사

기억할 감사, 맞이할 감사 이제 우리가 탔던 2016년도 열차가 종착역에 도착합니다. 열차를 타는 동안 새로운 풍경에 감탄도 하고 때론 지루함에 졸기도 했을 것입니다. 이제 2017년이라는 새 열차로 갈아탈 시간입니다. 이 열차를 타고 가며 어떤 풍경이 펼쳐지길 기대하시나요? 감사로 맞이할 새로운 풍경을 머릿속으로 그려보세요. 류응렬 목사: 2016년 감사: 부족한 사람이 사랑하는 성도들을 섬기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017년 기도: 성령 하나님께 인도받는 목자 되게 하소서. 권단열(Daniel Kwon) 목사: - 2016년: Son started school. Daughter is healthy. I was able to spend more time with family, as a father and husband. - 2017년: Union between family and church ministry. Salt & Light would be…

만나서 반갑습니다(서주원 목사)

한 영혼에 대한 사랑과 이해를 꿈꾸는 자- 어린이사역원 담당, 서주원 목사 1. 지난 8월 21일에 부임하신 후 10개월이 지났는데 그동안 KCPC에서 사역하시며 느낀 점을 간단히 말씀해 주십시오. 그동안 KCPC에서 사역하면서,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교회답게 ‘한 영혼’의 소중함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택하시어 자녀 삼아주시고 종으로 불러주신 것도 이해할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인데, 제가 하나님께서 택하시고 그렇게 사랑하시는 중앙의 성도님 한 분 한 분을 섬기고 목양할 기회를 주셨다는 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2. 어려서부터 신앙생활을 하셨고 더욱이 고등학교 때 목회자의 꿈을 갖게 됐다고 하셨는데 그것에 어떤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으셨나요? 저는 태어나서 미국에 올 때까지…

에스프레소 크리스천

요즘 많은 사람이 커피를 즐깁니다. 좋아하는 것을 넘어서 자기 스타일대로 커피를 만들거나 주문해 먹는 ‘커피 마니아’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90 년대까지만 하더라도 한국인들은 병에 든 인스턴트커피와 함께 설탕 몇 스푼, 크림 몇 스푼을 넣어 먹는 소위 ‘다방 커피’에 익숙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지나면서 커피 전문점들이 생겨나고, 우리 입맛도 아메리카노나 카페라테와 같은 서양식 커피에 익숙해져 갑니다. 카페라테를 마시든, 아메리카노를 마시든 결국 커피를 가장 커피답게 만드는 것은 커피의 원액 바로 에스프레소가 아닐까 합니다.이와 마찬가지로, 신앙생활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살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안에 그리스도인을 그리스도인답게 만드는 ‘복음’이 있는가입니다. 정확한 복음의 메시지가 바로 우리에게 에스프레소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의 삶에 복음이 있다면, 우리는…

변화하는 미국 기독교계

미국의 손꼽히는 연구기관인 퓨 리서치 센터가 근래 발표한 ‘미국의 변화하는 종교 풍토’(2015)의 서두에서 “미국 기독인이 차지하고 있는 인구 구성 비율이 근래 계속 감소하고 있지만, 어떠한 조직된 종교에도 적을 두지 않은 미국 성인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퓨 리서치 센터는 지난 몇 년간 3만5천 명 이상의 미국인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2007년과 2014년을 대비해 미국인의 기독교 상황 변화를 조사했다.주요 내용은 미국 기독교인의 비율이 2007년 78.4%였던 것이 7년 후인 2014년에는 70.6%로 무려 8%(개신교는 5%, 가톨릭은 3%)나 줄었지만, 무신론자나 무종교인이 2007년 16.1%에서 2014년 22.8%로 거의 7%가 늘어나고, 타 종교인도 2007년 4.7%에서 2014년 5.9%로 1.2%나 증가했다는 것이다.인구수로 보더라도 기독교인이 2007년에서 2014년 1억7천8백만에서 1억7천3백만으로…